๋ชฉ์ฐจ
Pygame์ SDL ๊ธฐ๋ฐ์ ๋ผ์ด๋ธ๋ฌ๋ฆฌ์ด๋ค.
์คํ์์ค์ด๊ณ ๋ฌด๋ฃ๋ก ์ฌ์ฉ๊ฐ๋ฅํ ๋๊ตฌ์ด๊ณ
ํ์ด์ฌ์ ๋๋ฆด ์ ์๋ ํ๋ซํผ์ด๋ผ๋ฉด ์ด๋์๋ ์คํ์ ํ ์ ์๋ค๊ณ ํ๋ค.
ํ๋ก๊ทธ๋จ์ ์คํํ๊ธฐ ์ํ ์์ฃผ ์ต์ํ์ ์ฝ๋๋ฅผ ์์๋ณด์.
import pygame #๋ชจ๋๋ถ๋ฌ์ค๊ธฐ
def main():
pygame.init() #๋ชจ๋ ์ด๊ธฐํ (๋ฐ๋์ ํ์)
# ํ์ดํ
pygame.display.set_caption("MYGAME") #๊ฒ์ ์ด๋ฆ
# ํ๋ฉด ํฌ๊ธฐ ์ค์
screen_width = 480 #๊ฐ๋ก ํฌ๊ธฐ
screen_height = 640 #์ธ๋ก ํฌ๊ธฐ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screen_width, screen_height))
#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480, 640))
# ์ด๋ฒคํธ ๋ฃจํ
running = True # ๊ฒ์์ด ์งํ ์ค์ธ๊ฐ? ๋ฅผ ๋ด์ ๋ณ์
while running: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 #์ด๋ค ์ด๋ฒคํธ๊ฐ ๋ฐ์ํ์๋๊ฐ?
if event.type == pygame.QUIT: # ์ฐฝ์ด ๋ซํ๋ ์ด๋ฒคํธ๊ฐ ๋ฐ์ํ๋๊ฐ?
running = False #๊ฒ์์ด ์งํ์ค์ด ์๋
#์ฐฝ์ ๋ซ๋ ์ด๋ฒคํธ ๋ฐ์ ์ ๊น์ง ๊ณ์ ํ๋ก๊ทธ๋จ์ด ์ผ์ ธ์์
# pygame ์ข
๋ฃ
pygame.quit()
# ํ์ฌ ๋ชจ๋์ด ๋ฉ์ธ ์คํฌ๋ฆฝํธ๋ผ๋ฉด ๋ฉ์ธ ํจ์ ์คํ
# (์ด ๋ชจ๋์ ์ํฌํธํ๋ฉด ์๋ฌด๊ฒ๋ ์คํํ์ง ์๋๋ค)
if __name__ == '__main__':
main()
ํ๋์ฉ ๋ฏ์ด๊ฐ๋ฉด์ ์์๋ณด์!
1. pygame.init()
import๋ ๋ชจ๋ ํ์ด๊ฒ์ ๋ชจ๋๋ค์ ์ด๊ธฐํํ๋ค.
2. pygame.display.set_mode()
pygame.display.set_mode( size=(๊ฐ๋กํฌ๊ธฐ,์ธ๋กํฌ๊ธฐ) )
์ฐฝ์ ํฌ๊ธฐ๋ฅผ (๊ฐ๋ก, ์ธ๋ก) ํํ์ ํํ๋ก ์ ๋ฌ์ ํด์ฃผ๋ฉด
์คํฌ๋ฆฐ ํ๋ฉด์ด ์์ฑ๋๋ค.
3. pygame.event()
ํ์์ ์ด๋ฒคํธ๋ฅผ ์ป๋๋ค.
์ด๋ฒคํธ๋ ๋ช ๊ฐ๋ง ์์๋ณด๋ฉด
์กฐ๊ธ ๋ ์์ง๋ง ๋์ค์ ํ ๋ฒ ๋ ๋ค๋ค๋ณด๋๋ก ํ๊ฒ ๋ค!
์์์ ์์ฑํ ์์ ๋ฅผ ์คํํ๋ฉด ์๋ฌด ๊ฒ๋ ์คํํ ์๋ ์์ง๋ง ์ฐฝ์ด ๋ฌ๋ค.
์ฐฝ๋ซ๊ธฐ ๋ฒํผ์ ๋๋ฅด๋ฉด QUIT ์ด๋ฒคํธ๊ฐ ์์ฑ๋๊ณ ๋ฉ์ธ๋ฃจํ์์ ์ฒ๋ฆฌํ์ฌ pygame์ด ์ข ๋ฃ๋๊ณ ์ฐฝ์ด ๋ซํ๋ค.
'๐ | Python > pygame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pygame_(3)_์คํ๋ผ์ดํธ(์บ๋ฆญํฐ) (0) | 2021.11.05 |
---|---|
pygame_(2)_๋ฐฐ๊ฒฝ, ๋ก๊ณ (0) | 2021.11.04 |
pygame (0) | 2021.11.03 |
๋๊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