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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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 pygame
def main():
pygame.init()
# 타이틀
pygame.display.set_caption("MYGAME") #게임 이름
# 화면 크기 설정
screen_width = 480 #가로 크기
screen_height = 640 #세로 크기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screen_width, screen_height))
#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480, 640))
# 로고 설정
logo = pygame.image.load("로고 이미지 경로")
pygame.display.set_icon(logo)
# 배경 이미지 불러오기
background = pygame.image.load("배경 이미지 경로")
# 이벤트 루프
running = True
while running: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running = False
# screen.fill((0,0,255)) #RGB값 넣어주고 화면채우기
screen.blit(background, (0, 0)) # 배경 그리기
pygame.display.update() #게임화면을 다시 그리기 (화면 계속 보여주기)
# pygame 종료
pygame.quit()
if __name__ == '__main__':
main()
로고
logo = pygame.image.load("로고 이미지 경로")
pygame.display.set_icon(logo)
로고변수에 이미지의 경로를 지정해 할당을 해준다.
pygame.display.set_icon(로고변수) 를 통해 로고를 추가할 수 있다.
요런 식으로 로고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다.
배경
background = pygame.image.load(배경이미지경로)
먼저, 배경도 로고와 마찬가지로 이미지경로를 입력해준다.
pygame에는 surface라는 표면 개념이 있는데
이미지를 로드했다면 이 '스크린 표면'에 '이미지 표면의 픽셀을' 복사해야 한다.
그것이 '블리팅'을 하는 것이다.
#이벤트 루프 안
screen.blit(background, (0, 0))
blit()함수는 한 표면에서 다른 표면으로 픽셀을 복사해주는 기능을 한다.
배경 이미지 뿐만 아니라 화면에 이미지를 그려주고 싶을 때는 이 함수를 활용하면 된다.
blit함수는 이미지변수와 (x좌표, y좌표)의 형태로 이미지 위치값을 튜플로 전달해주면 된다.
좌표는 왼쪽 최상단이 (0,0) 이다.
이미지는 설정한 좌표 기준으로 오른쪽&아래로 펼쳐진다.
따라서 배경은 스크린에 꽉 차도록 그릴 예정이므로
0,0을 좌표값으로 넣어주면 된다.
#이벤트 루프 안
pygame.display.update()
활성화된 창의 화면을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해주어야
사용자가 이미지를 볼 수 있다.
이미지를 블리팅할 때 주의할 점
순서대로 화면에 그려지기 때문에
배경 -> 이미지 순으로 코드를 작성해 주어야 한다.
이미지를 로드하는 방법 이외에도
RGB값을 적용하여 화면을 채우는 방법이있다.
screen.fill((R,G,B)) #0~255사이의 값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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